한양대학교 HCI대학원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코로나19 감염증 대응 상황과 관련하여 2020학년도 1학기 개강 후원격수업 기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1. 원격 수업 실시 기간  
해당 수업변경 전변경 후
ERICA 학부
수업 전체
(E러닝 제외)
개강 1주차 ~ 4주차
(2020.03.16.() ~04.11.())
개강 후 1주차부터
코로나 대응상황 안정기까지
2. 진행 가능한 수업 형태 실시간화상강의 온라인녹화강의
한양대학교 감염병관리위원회의 기준을 준수하는 수업에 한해단과대학 학장의 승인을 받아 대면수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ERICA 코로나19 비상대책반에서는 코로나 19 집단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연구실 안전지침을 안내하오니 모든 연구실에서 안내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HCI학과

Digital Media Communication


- 연구실 소개

[ 위치 ] Digital Media Communication Laboratory 학연산클러스터지원센터 5층
[ 담당교수 ] 이경렬
[ 이메일 ] kylee19@hanayng.ac.kr
[ 홈페이지 ] http://professor.hanyang.ac.kr/lky/index.do

- 교수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텍사스 오스틴대학교에서 광고학 석사(M.A),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커뮤니케니이션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박사학위 취득 후 삼성전자 국내영업본부 마케팅팀 광고 그룹 과장으로서 가전, 컴퓨터 그리고 C&C 제품들을 포함하여 20개 이상의 브랜드의 광고효과조사 및 매체 기획 업무를 담당하였다.

동아대학교 사회언론광고학부와 언론홍보대학원에서 학과장과 교육학과장등을 거쳐 현재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9년 대한민구 광고대상 심사위원, 문화관광부 홍보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한국방송광고공사 교육자문위원, 연구자문위원, 미디어 포럼 광고분과위원 등을 역임한바 있으며, 광고학회 연구이사와 편집장을 거쳐 현재 광고학회 상임이사 및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2008년도에 SBS의 해외연수 교수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플러톤)에서 1년간 교환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그의 관심분야는 매체기획, 뉴미디어 및 소셜미디어광고로서 최근의 대표 저서와 연구로는 디지털미디어와광고(2007), SMS기반 모바일광고의 효과 및 수용성에 관한 실증연구(2006), 인터넷 문맥광고의 효과에 고나한 연구(2007), 온라인 커뮤니티의 브랜드 자산형성과정에 대한 연구(2007), 그리고 텔리비젼 매체스케줄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연구(2007)등이 있다.

Responsive image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HCI학과    대표자 : 김정룡    홈페이지 책임자 : 고민삼    홈페이지 관리자 : 이혜민    
주소 : 15588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한양대학로 55 (사동1271, ERICA캠퍼스 학연산 클러스터 지원센터)
Tel : 031-400-1005    Fax : 031-400-1009   
COPYRIGHT(c)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HCI학과. 2017 ALL RIGHT RESERVED. +